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여자 운동 추천> 여자에게 좋은 운동 5가지

by 움바바 2020.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19 전염병 때문에 운동을 못하고 집에만 있으시진 않나요?

이럴때일수록 운동을 통해서 면역력과 체력을 길러야 합니다.

요즘 현대사회에서 운동은 건강을 위해서라도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운동이라고 하면 여자들은 남자들처럼 운동 종류가 다양하지 않기도 하고 운동을 시작하려고 하면 어디서 어떤 운동을 해야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예전보다는 여자들도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운동은 다이어트에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는 운동을 좋아해서 몇년동안 꾸준히 즐겨했었는데요.

 

여자들이 하기 좋은운동 5가지를 추천드리겠습니다.

 

 


1. 유산소 운동 (달리기 걷기)

 

유산소 운동은 아무기구없이 비용도 들지 않으며 장소 구분없이 집 앞 공원만 나가도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특히나 런닝머신의 경우에는 날씨에도 상관없이 실내에서 즐길 수 도 있습니다. 걷기와 뛰기를 반복해서 하는 유산소 운동은 심장 폐 그리고 근육에 자극을 줘 운동능력 그리고 체력또한 향상시켜주며 칼로리 소모를 할 수 있어 체중감량에 제일 효율적입니다. 걷기와 뛰기는 높은강도의 짧은시간보다 낮은강도의 장시간 운동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평지보다 조금 높은 경사로 걸으면 더 큰 체중감량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체력이 많이 딸리시는 분들은 하루에 30분씩이라도 걷기 뛰기를 반복하신다면 체력을 금방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2. 요가

 

대부분의 여성들은 남성 스포츠 처럼 과격한 운동보다는 정적인 운동을 더 선호합니다. 바로 정적인 운동의 대표적인 운동이 요가 입니다. 활동적인 운동을 별로 안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운동입니다. 요가는 인도에서부터 시작되어 그 수행법들이 현대까지 전해져오고 있습니다. 정신력을 개발하고 육체를 정화시켜 몸과 마음을 조화롭게 하는 데 중점을 둔 요가는 현대 사회에서 인간의 삶이 복잡해지고 그에 따른 긴장과스트레스가 심화되자, 이를 해소하는 심신의요법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명상과 호흡, 그리고 스트레칭이 결합된 복합적인 심신수련 방법입니다. 지친 심신을 요가를 통해 다스려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웨이트는 뭔가 다 펼쳐놓고 벌어지는 느낌이라면 요가는 뭔가 기운을 안으로 모아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요가는 여자에게 더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요가 기술에 따라 난이도에 따라 습득하는 재미가 쏠쏠하기도 합니다. 요새는 요가의 종류도 많아져 핫요가, 플라잉요가 등등 다양한 요가도 많습니다.

 

 

 


3. 필라테스

 

 

웨이트는 너무 과격하고 요가는 너무 지루하다면 필라테스를 추천드립니다.
필라테스는 여성이 운동하기에 가장 적합한 운동이라고 생각하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필라테스는 맨몸운동부터 시작해서 소기구 대기구를 통해 요가보다 지루하지않고 재밌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평소에 쓰지 않았던 근육을 다양한 동작 그리고 기구를 통해 수축이완을 반복해 몸의 균형을 잡아주며 자세교정을 통해 척주가 강화되며 과 몸의 유연성을 길러줍니다. 그외에도 스트레스 긴장감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4. 웨이트


웨이트 트레이닝은 주로 남성의 운동으로 부각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함으로써 군더더기 없는 탄력있는 멋진 몸매를 만들 수 있는 좋은 근력운동 입니다. 요가와 필라테스와는 좀 다른점은 일상에서 접할 수 없는 무거운 중량을 통해 원하는 부위에 부위별로 과부하를 주는 것을 말합니다. 즉 엉덩이에 근육을 키우고 싶으면 무거운 중량을 이용해 엉덩이에 근육이 크도록 과부하를 주는 것입니다. 과부하를 줘야하기 때문에 잘 모르고 운동 할 경우 다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웨이트만큼 확실하게 키우고 싶은 곳을 키워주는 운동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사람이 살아가는데 근력운동은 꼭 필요하기 때문에 웨이트를 통해 탄력있고 탄탄한 몸매를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맨몸운동

 

5.


저는 맨몸운동을 또한 여자에게 꼭 필요한 운동이라고 해서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집에서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이며 일단 돈이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때에 하고 싶은만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맨몸 운동의 대표적인 예로 스쿼트 그리고 런지가 있습니다. 하루에 스쿼트 100개만 해도 온몸이 그리고 체력이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것 입니다. 하루하루 하는 맨몸 운동이 웨이트에 비해서 별거 아닌것 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쌓이고 쌓이면 아주 크게 돌아옵니다. 저도 운동을 처음시작할 때 하루에 스쿼트 100개 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다른 운동이 부담스러우시면 스쿼트로 먼저 시작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